1300만 관객 신화의 한국 영화 <베테랑> 등장인물, 줄거리 및 감상평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1300만 관객 신화의 한국 영화 <베테랑> 등장인물, 줄거리 및 감상평

by bobtravel 2023. 5. 28.
반응형

소개

특수 강력사건 담당 광역수사대는 봐주는 것도 없고, 못 잡는 것도 없습니다. 오랫동안 쫓던 대형 범죄를 해결하고 숨을 돌리려는 순간에 악마 재벌 3세 조태오(유아인)가 그들 앞에 나타납니다. 겁도 없고 안하무인의 조태오와 언제나 그의 곁을 지키는 그의 비서이자 사촌형 최상무(유해진)와 광역수사대의 열혈 행동파 형사 서도철(황정민)과 그의 팀장인 오팀장(오달수)의 피 튀기는 대결이 시작됩니다. 서도철은 의문의 사건을 쫓던 중 조태오와 최상무가 그 사건의 배후에 있음을 직감합니다. 건들면 다친다는 충구에도 불구하고 포기하지 않는 형사 서도철의 집념 때문에 사건의 스케일은 점점 커지고 조태오는 이를 비웃기라도 하듯 포위망을 유유히 빠져나갑니다. 베테랑 광역수사대와 유아독존의 재벌 3세 조태오의 대결이 지금 시작됩니다.

 

목차

  • 영화 <베테랑> 등장인물
  • 1300만 관객 신화의 영화 줄거리
  • 영화 감상평

영화 <베테랑> 등장인물

광역수사대의 팀장이자 20년 경력의 승부사인 오재평(오달수)와 그의 영혼의 파트너이자 사고뭉치 후배인 서도철(황정민)은 불의를 보면 절대 참지 못합니다. 그리고 한 번 꽂히면 무조건 끝을 보는 행동파입니다. 그리고 팀의 유일한 홍일점이자 위장이 전문인 봉윤주(장윤주)와 그녀를 남몰래 사모하는 육체파 왕형사(오대환) 마지막으로 팀의 막내인 윤형사(김시후)까지 겁도 없고, 봐주는 것도 없고, 못 잡는 것도 없는 특수 강력사건 담당인 광역수사대팀과 시대를 초월한 악마이자 안하무인의 재벌 3세 조태오(유아인)와 그의 사촌형이자 오른팔인 최상무(유해진) 그리고 해당 사건의 피해자인 대형 화물자 운전사인 배철호(정웅인)가 등장합니다. 이외에도 조태오의 여자친구로 등장하는 배우 다혜(유인영), 연예 기획사를 운영하는 서도철의 지인 윤홍렬(이동휘), 조태오의 아버지이지 신진물산의 총수인 조동건(송영창), 카메오로 등장하는 박소담과 배철호의 사건의 원흉인 악덕 소장 전성호(정만식)까지 유명한 배우들이 다수 출연한 영화 <베테랑> 지금 시작합니다!

 

1300만 관객 신화의 영화 줄거리

1300만 관객을 기록한 영화 <베테랑>의 줄거리는 서울 광역수사대팀 소속 서도철과 봉윤주는 불륜커플로 위장하여 멀쩡한 외제 중고차 판매자인척하는 차량 절도 조직의 두목 강배성(배성우)에게 중고차를 구입합니다. 강배성은 차량을 다시 탈취하여 해외로 판매하기 위해 작업에 들어가지만 차의 트렁크 안에서 기다리던 서도철에 의해서 제압당하고 맙니다. 서도철은 이 과정에서 대형 화물차 운전기사인 배철호에게 신세를 지게 됩니다. 서울에서 한 번 보자는 말고 함께 그에게 명함을 건넨 서도철과 팀원들은 러시아 밀매 조직을 소탕하는 데 성공합니다. 사건을 해결하고 서울로 돌아온 서도철은 그의 지인이자 연예 기획사를 운영하는 지인인 윤홍렬을 통해 배우 다혜와 재벌집 자재들이 참여한 모임에 참석하게 됩니다. 그 자리에서 신진물산의 총수인 조동건의 셋째 아들 조태오와 인사를 나눕니다. 그때 조태오는 일행들에게 행패를 부리고 테이블 위의 음식들을 다 쏟아 버리는 등의 미친 짓거리로 주위 사람들을 괴롭힙니다. 서도철은 그런 조태오에게 죄를 짓고 살지 말라면서 경고합니다. 이때 서도철은 조태오가 계속 코를 킁킁거리는 게 마약을 하는 거 같다고 그의 팀장이 오재평에게 말하지만 오재평은 대수롭지 않게 넘깁니다. 한편 배기 사는 신진물산의 하청업체로부터 계약해지를 당하고 이에 항의하기 위해 책임자인 전성호 소장을 찾아가지만 돈이 없다는 그의 말에 신진물산 본사로 찾아가게 됩니다. 조태오는 그에게 밀린 임금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전소장에게 화를 내면서 금액을 묻습니다. 밀린 임금이 420만 원이라는 소리에 조태오는 불쾌함을 느끼고 전소장과 배기사에게 복싱대결을 펼칠 것을 요구합니다. 이때 이때 배기 사는 그의 어린 아들이 지켜보는 앞에서 전소장에게 일방적인 폭행을 당하고 맙니다. 조태오는 치료비라는 명목으로 2500만 원의 수표를 건넵니다. 배기 사는 억울함에 아들을 먼저 집으로 보내고 다시 한번 조태오를 찾아가지만 그곳에서 봉변을 당하고 맙니다. 이때 배기사의 아들은 서도철에게 연락하여 아버지가 병원에 입원했다고 도움을 요청합니다. 서도철은 해당 사건을 조사하면서 조태오를 압박해 나갑니다. 조태오를 쫓는 서도철 그리고 그런 서도철을 피해 도망 다니는 조태오의 숨 막히는 범죄 액션 영화 <베테랑>의 뒷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지금 넷플릭스에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영화 감상평

영화 <베테랑>은 배우 유아인의 명대사인 맷돌 손잡이를 비유한 '어이가 없네?'로 유명한 범죄 액션 영화입니다. 1300만이라는 관객을 기록한만큼 재미는 무조건 보장되는 영화입니다. 거기에 서도철과 조태오의 화려한 액션씬까지 놓칠 게 없는 명작이라고 생각합니다. 오팀장과 서도철의 코믹연기도 빼놓을 수 없는 포인트 중에 하나인데, 개인적으로 정말 좋아하는 두 배우여서 더 재미있게 관람하였습니다. 그리고 조태오의 비서실장으로 등장하는 최상무(유해진) 역시 제가 가장 좋아하는 배우로서 이번 영화에서는 악역이었지만 그의 코믹연기만큼은 대한민국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영화의 마지막 액션씬에서 등장하는 전설의 아트박스 사장님 마동석 님까지 영화 곳곳에 숨겨진 요소가 많이 들어있는 영화입니다. 웃음이 필요한 분들이라면 무조건적으로 관람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영화 <베테랑>에 대한 감상평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